본문 바로가기

기타/티스토리 정보

3일 된 초보 블로거 순수 방문자 수 구글 네이버 애널리틱스 분석 결과

반응형

패션 뉴스 보러가기


 개설한지 3일, 방문자 수는 110 / 180 / 130인데요.


 방문자 수는 항상은 아니지만 내가 들어온 횟수,


 로봇들이 방문한 횟수도 셉니다.


 3일 된 블로그임에도 조회수가 높은(?) 이유는


 제가 짧은 글 위주로 포스팅을 많이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부터 블로그에 많이 들어왔기 때문에

 

 숫자가 계속 올라갔고,


 글이 많은 만큼 봇들도 많이 왔을겁니다.


 벌써 52개입니다.^^;



일단 티스토리는 유입경로 합한 수를 


기준으로 하는게 그나마 맞는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유입 경로 합계는 42입니다.



 다음은 구글 애널리틱스 최근 3일 분석입니다.



 1 / 7 / 9 = 16


너무 심각하게 차이가 나죠?

일단 첫날은 등록하고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조금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이번엔 네이버 애널리틱스입니다.





2 / 11 / 10 =23


방문당 PV인 페이지 뷰는 


내가 작업한 페이지 뷰도 모두 셉니다.


12시 33분 방금 캡쳐한 실시간 분석 사진입니다.




today가 0인데 방문자 수와 페이지 뷰는 36입니다.

제가 지금 포스팅 하며 

다른 페이지들도 참조하며 왔다갔다 했거든요.




방금 홈에서 이것저것 마구 클릭하니 

금방 47까지 올라갔습니다.

전날 통계 페이지뷰가 477이라서

'방문자 들이 내 글들을 많이 보는구나^^'라며

엄청 좋아했는데 ㅠ_ㅠ


그리고 구글은 내가 활동하는 IP의 차단이 가능한데

네이버는 검색해봐도 방법이 안나오네요.


※ 분석은 전날 자료를 종합해서 보여줍니다.

구글은 12시 1분 쯤 들어갔는데도 집계가 된 반면,

네이버는 48분인 지금까지도 조회가 안되고 있네요.

※ 1시 21분 네이버 자니?

※ 2시, 자냐? 나도 잔다.

※ 아침에 출근해서 반영하나 보네요. 

   다음날 포스팅 완료했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도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티스토리 방문자 수가 매우 부정확 한 것만은

분명합니다. 티스토리 키워드는 

내가 로그인 상태에서 검색한 것까지 통계로 잡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내가 활동하는 정보 차단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가입하는 방법 




그래서 순수 방문자는 


구글(16) ~ 네이버(23) ~ 티스토리 유입로그(42) ~ ???



정도로 생각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은 셋다 부정확하다!



패션 뉴스 보러가기

반응형